1995년 설립이래로 독일인클럽 서울은 한국에 거주하는 독일인과 독일어를 하는 사람들의 회관이 되어왔습니다. 이곳에는 새로운 경험과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이벤트가 수시로 마련되고 한국의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많습니다.
독일어를 할 줄 아는 분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든 환영합니다.
한 국에 도착한지 얼마 안된 사람이라면 저희 모임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. 특히 한국생활중에 발생할 수 있는 있는 문제라면 반드시 다른회원도 겪었을 사항이기 때문에 그에 대한 해결책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것은 물론 예방도 할 수 있겠죠.
오늘날 독일인클럽 서울에는 약 140여 가족단위 회원이 가입되어있습니다. 인원수로 계산하면 꽤 많은 인원이죠. 점점 많은 독일인 또는 독일어를 하는 외국인들이 사업차 한국을 찾고 짧은 시간후 떠나곤 하지만 이곳에서 쌓은 우정은 몇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을것입니다.
누 구든 타향에서의 색다른문화와 언어변화에 대한 경험들이 다를것입니다.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조금 더딘사람도 있을것입니다. 한국에서의 경험들을 모국어로 공유할 수 있는것이 여러 어려움과 향수병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
혹시 주위에 한국생활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독일인이 있다면, 또는 자신이 우리나라에 거주하는 독일인들과 그 문화에 가까워지고 싶다면 망설임없이 한번 와보세요!